김영권 의원 5분 발언 통해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존립을 위한 지원 요청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은 11일 제31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의 존립을 위하여 충청남도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 눈길을 눈길을 끌고 있다.

김 의원은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2017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의경을 모집하지 않는 관계로 해체의 수순을 밟았지만, 팬들의 필사적인 서명운동과 뜨거운 응원으로 이번 시즌 시민구단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지만,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현재 내년 예산지원이 결정되지 않아 구단의 존폐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제기 했다.

특히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적극적인 지역밀착 활동을 통하여 지역상권 활성화, 지역밀착, 지역사회 환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의 해체는 단순히 프로축구팀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며, 지역의 유소년 축구 발전과 지역 성장을 저해하며 나아가 도민의 사기저하와 실망감이 클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권 의원은 "충청남도 스포츠산업 진흥 지원 조례 제9조에서 프로스포츠 구단에 출자 출연 및 경비 지원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만큼 충청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충청남도 유일의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K2리그에서 현재 5위로, 지난 3월 1일 1라운드 유료관중 수가 4,559명을 시작으로 4월 28일에는 5,130명, 5월 1일에는 5,205명 등 평균 3,000명이 넘는 유료 관중이 경기장을 찾고 있을 만큼 아산의 축구 열기는 1부 리그의 상위팀 못지 않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키워드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