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조치원여중, 17일 양지중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조치원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세종시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2020 고등학교 입학 및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 고입 및 학교별 고교 교육과정 이해와 대입전략을 통한 내 아이의 진로·진학 설계'를 목적으로 2020학년도부터 새롭게 바뀌는 고입 전형방법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대입 전략을 세워 학부모들에게 고입과 대입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는 세종시 대입지원단 소속 강사의 '2023학년도 대입전형 이해 및 전형별 지원 전략'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2020 전기고 설명회 및 후기고 배정방식 안내','세종시 고등학교별 교육과정'소개로 진행되며, 학부모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따로 마련했다.

특히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에게는 세종시 소재 고등학교의 학교 교육활동이 수록된 「2020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고등학교 안내집」이 배부된다.

2020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고등학교 안내집에는 ▶학교 주요 특색활동 ▶학교 운영 기본 방향 ▶학생 및 교직원 현황 ▶학교 시설 현황 ▶학교 교육 활동 등이 전반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게 되는 2023학년도의 대학입시제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에 적합한 고교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했다"며 "세종시 고등학교의 젊고 역량 있는 교원들과 함께 고등학생의 대입진학을 포함한 진로·진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24개 중학교에 총 1만1천3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중 3학년, 3천600여 명이 내년에 고등학교로 진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