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작품 전시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2019 진천공예마을 국제 교류전'이 15일 진천군 문백면 진천공예마을에서 '공예, 새로운 지평을 찾아서'를 주제로 개막했다.

충북 공예와 국외 공예의 교류를 통해 전문 공예인을 육성하고 일반인에게 다양한 공예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국제 교류전은 청주시,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보은군이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진천군이 주관한다.

이달 31일까지 17일간 도내 5개 시군에서 활동하는 지역 작가와 미국, 중국, 태국 등 국외 작가의 도자, 금속, 유리공예 작품을 전시하고 작업 영상을 상영한다.

개막식은 지역 국악단체 '나비야' 공연, 연방희 진천공예사업협동조합장 개막 선언, 송기섭 진천군수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송기섭 군수는 축사에서 "진천공예마을 국제 교류전은 작가의 창작 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내 공예 문화 확산과 작가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오후 5시에는 예술인과 일반인이 소통하는 '작가와 만남' 행사가 열렸다.

17일은 진천공예미술관에서 학술세미나가 개최되고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을 탐방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