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지난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교내 회의실에서 1, 2학년 희망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카툰 최윤규 작가 초청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말이 안 되는 것들이 말이 되는 시대, 현재의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또 새로운 직업이 탄생하는 시대, 그리고 지식과 직업의 경계가 무너지는 시대에 대비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 그리고 보다 창의적, 융합적 사고 함양을 위해 연구인문교육부에서 인문학 르네상스 주간 일환으로 인문학 특강을 기획하여 추진하였다.

이날 특강은 '우리가 마주칠 미래사회 인문 상상력의 힘'을 주제로 카툰경영연구소 최윤규 소장이 강의했다.

결코 쉽지 않은 주제와 통찰력 깊은 메시지를 농담하듯 자신의 생활 속 이야기로 쉽게 풀어낸 두 시간 동안 여고생들은 끊임없이 웃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히 밝히는 등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박주은(1년) 학생은 "저는 강의를 듣는 동안 끊임없이 웃었고, 또 많은 생각을 동시에 하게 되었다"며 "지금까지 암기하느라 바빴는데 정말 오늘 특강은 제게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