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5일 '2019년 제2차 바이오산업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5일 '2019년 제2차 바이오산업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5일 '2019년 제2차 바이오산업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동향, 경영 및 고용환경, 고용지원을 위한 일자리 제도 및 정책적 보완사항 등에 대한 논의와 함께 특히 2020년 바이오산업계 의견수렴을 위한 '바이오산업 관련 인력 수요조사 계획'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상린 바이오산업분과위원장은 "바이오산업과 관련된 지원정책 도출 및 고용활성화를 위한 직업훈련 연계방안 등 앞으로 충북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들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산업 분과위원회'는 충북의 주력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인력양성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도내 바이오기업체 대표 및 주요 임원을 비롯한 노동계, 정부(고용노동부 청주지청), 학계 등 고용전문가 20여명을 위촉해 올해 신규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충북 미래산업인 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등을 통해 바이오산업·기업의 인력양성과 사업화지원 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