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문암생태공원 다목적홀서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사회복지법인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응모)는 오는 18일 오후 6시 30분부터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다목적홀에서 2019년 청주복지페스티벌-제5회 청주시사회복지대회 '복지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한다.

올해 진행되는 행사는 그동안 분산된 사회복지행사를 집중해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보자는 의견을 모아 청주복지재단, 청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주행복네크워크,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한마음으로 축제의 장을 만들게 됐다.

2019년 청주복지페스티벌-제5회 청주시사회복지대회 '복지꽃이 피었습니다'는 지역사회 민·관이 함께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고 복지 종사자들의 노력에 대한 격려와 함께 복지 청주의 비전 선포를 통해 복지가 기반이 되는 희망 청주를 위한 어울림의 장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날 지역 내 사회복지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표창하는 청주복지대상을 비롯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복지문화를 형성하는 기관 및 시설종사자들에게 청주시장상, 청주시의회의장상,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등을 시상한다.

19일까지 진행되는 2019년 청주복지페스티벌-제5회 청주시사회복지대회 '복지꽃이 피었습니다'는 복지문화 확산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관람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퍼포먼스, 축하공연, 사회복지 박람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유응모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야기꽃, 불꽃, 웃음꽃이 활짝 피는 시간이 되길 바한다"며 "이번을 행사를 계기로 우리 모두 공동체 파트너로 청주 사회복지의 꽃을 피우는데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