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삼성물산 빈폴이 '바이크 위 라이크(Bike we like)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중인 충주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가 개소한지 50일 만에 이용객 1천30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빈폴은 자전거 재활용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 '두 바퀴 희망자전거'와 협업으로 폐자전거를 수거한 뒤 업사이클링을 거친 자전거를 풍광이 좋은 충주탄금호에 기부했다.

충주체험관광센터 앞에 설치된 탄금호 업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소에는 빈폴이 기부한 성인용 29대와 아동용 5대, 2인용 2대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36대가 구비돼 있다.

탄금호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신분증만 제시하면 누구나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조정경기장에서 탄금호 무지개길까지의 약 3.5㎞ 구간은 호수를 낀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으로 명품 자전거길로 불린다.

특히, 관광객들은 감성적인 분위기의 자전거대여소와 빈폴자전거 포토존에서 탄금호 일원의 풍경과 함께 독특하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 인증샷 및 즉석사진 인화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소소한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키워드

#탄금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