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쓰레기와 폐기물을 정리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옥천읍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쓰레기와 폐기물을 정리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은·정해영)는 지난 16일 옥천읍 죽향리 소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해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옥천읍특화사업인 '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주거환경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폐기물정리 및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대상가정은 집 마당에 오랜 기간 못 쓰는 물건을 비롯해서 각종 고물과 폐기물을 쌓아놓고 있어 인근 주민들이 악취와 벌레에 시달리고 있었으며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건강을 위협받고 있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오랜 기간 대상자를 설득해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옥천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자원봉사센터 회원 포함 총 4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5t이 넘는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 마당 청소 및 폐기물 정리했다.

청소를 지켜본 한 주민은 "지역의 문제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나서서 해결 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며 격려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태은 옥천읍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