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 작은영화관이 '작은영화 기획전'과 더불어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나눔버스'를 운영하며 영화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간다.

군에 따르면 '태안 작은영화관'은 올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주관한 '우리 동네 영화관 통합축제' 공모사업에 지원, 전국의 작은영화관 중 풍부한 기획전 경험과 우수한 사업실적 등을 인정받아 최종선정(전국 2곳 충남 태안, 전북 고창)돼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나눔버스' 사업을 지원받게 됐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거동이 불편해 영화관을 찾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동네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 영화관으로, 군 영화관은 오는 22일 오후 7시 소원면 모항1리 복지회관에서 '미워도 다시 한번(1968년작)'을 상영해 어르신들에게 아른한 옛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3일에는 영상문화 체험버스인 '영상나눔버스'가 태안중학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제작체험과 라디오 디제이(DJ)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작은영화관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나눔버스' 운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문화향유의 기회를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작은영화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