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메이커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태연)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메이커스테크놀로지는 3D프린터, 3D소프트웨어, 3D소모품 등의 조달사업부터 아두이노를 활용한 창의적 소프트웨어 등의 교육사업, 솔루션 사업, 바이오헬스 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으로 ▶기술 및 경영지도에 대한 상호정보 교류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 참여 ▶필요에 따른 산업체 위탁교육 실시 ▶전문 인력의 강의 및 교수와 학생의 기업체 연수 ▶학생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에서 함께할 계획이다.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메이커스테크놀로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은 우리 대학의 전공들과 맞닿아 있다"며 "함께 미래를 도모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이커스테크놀로지 조태연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는 IT기기를 제조하는 것은 물론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 도전하고 있다"며 "대학, 재학생들과의 교류로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강화선 디자인영상학부장이, ㈜메이커스테크놀로지 조태연 대표이사와 홍윤기 전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