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당성 논리 개발 등 선제적 대응 나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도가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나섰다.

충북도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위원회' 1차 회의를 열었다.

위원회는 대학 교수와 국책연구원, 유관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3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바이오, 태양광, 화장품·뷰티, 유기농, 신교통·항공산업, ICT 등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 산업을 비롯해 도정 모든 분야에 걸친 신규사업을 연말까지 발굴할 계획이다.

또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정과제와 국가재정운용계획 등 정부 정책방향을 분석하고,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신규사업 발굴은 물론 중앙 중부와 국회가 수긍할 수 있는 사업 타당성 논리도 개발을 집중 추진하게 된다.

충북도는 2020년 정부예산안에 지역 관련 사업비 5조9천218억원을 확보했다.

앞으로 국회 심의과정에서 일부 사업이 다시 반영되거나 증액되면 도정 사상 최초로 정부예산 6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위원회를 통한 사업 발굴 외에도 시·군, 유관기관, 정책자문단, 도민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2021년도 정부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