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환자가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해 치료를 받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오십견 환자가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해 치료를 받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이달말까지 오십견(동결견)환자를 위한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십견(동결견)은 별다른 외상없이 어깨가 아프고 그로 인해 운동이 제한되는 대표적인 어깨관련 질환이다.

군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했던 오십견(동결견)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한 결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뚜렷한 건강 개선 효과로 지역주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에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총 8회 40~60세 오십견(동결견) 환자를 대상으로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2기) 운영하기로 하고 이달말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추후 적정인원을 선발해 추나치료와 함께 봉독약침요법, 동작침, 한방과립제 투여를 병행하며 체계적인 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선정 기준은 40~60세 취약계층이 1순위이며 과사용이나 외상, 수술 등으로 인한 어깨통증이 아닌 원인을 모르는 경우, 어깨통증이 최소 3개월 이상 지속되었고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우선 모집하고 있다.

대상자 선정은 담당 한의사의 상담을 통해 오십견(동결견)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에 적합한 오십견(동결견) 환자를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십견(동결견) 한방통합치료 프로그램과 관련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 보건소 한의과(☎043-740-559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