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2~24일 연구원에서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2~24일 연구원에서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대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2~24일 연구원에서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과학실 관리 실무자의 과학실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과학실 안전관리와 관련된 규정 안내, 안전관리의 실제 사례, 실험 기구의 안전한 사용 방법 및 폐수의 정리 방법을 익히는 등 다양한 연수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됐다. 과학실 관리 실무자 54명이 참여했다.

수요자가 원하는 연수를 운영하기 위하여 사전에 연수 희망 주제를 조사하여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실질적 연수가 이루어지기 위해 과학실 안전관리 우수학교의 견학을 통해 관리 방법에 대한 강의와 견학을 실시했다.

또 교육과정 상의 실험을 준비, 진행, 마무리하는 과정까지 수행하며 안전한 실험 기구의 사용법과 안전관리에 대하여 안내하는 등 과학실 관리 실무자들의 필요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과학실 관리 실무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현장 맞춤형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과학실 안전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하고 과학실에서 미래 과학인재 육성에 기여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