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 월송동(동장 홍민숙)은 지난 26일 월송동 은행나무길에서 '2019 황금물결 월송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송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명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김명환 회장, 홍민숙 월송동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지역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월송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세종시 장군면과 의당면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축제는 통기타와 풍물, 노래교실, 백제춤 등 다채로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주민노래자랑, 성악, 국악공연, 시민밴드 앙상블의 색소폰 연주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웠다.

또한 공주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리 동네 사생대회와 희망나눔봉사회의 사랑의 짜장면 나눔, 먹거리 장터, 사랑 나눔 바자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번 축제로 월송동에 이런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가을날 좋은 음악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명환 위원장은 "지역 주민분들께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