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500여 명 참가··· 90명 취업 성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지난 23일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개최한 '2019 하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에 500여 명의 구인·구직자가 참여해 9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32개 업체가 참여해 200여 명의 구직정보가 제공됐다. 32개 업체는 현장에서 채용정보와 업무 내용 및 근무 환경 등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과 구직자 간 일대일 면접을 해 32명을 즉시 채용키로 했다.

58명은 2차 면접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총 90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성과를 보였다.

이와함께 노인, 여성 일자리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관, 이미지메이킹 등 부대행사도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며, "원하는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취업알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