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지난 25일 여객기의 기체이상으로 긴급 회항하는 과정에서 40여분간 승객들을 공포에 떨게 한 제주항공이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제주항공은 27일 "예상하지 못한 비상 상황에서도 승무원의 지시에 따라 잘 대응해 주신 승객들에게 고마움과 함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회항이 발생하게 된 과정을 철저하게 분석해, 아주 작은 것 하나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만 자동조종장치 이상 신호에 따른 회항 결정과 비상착륙을 위한 시도는 오직 승객의 안전을 위한 고려"라며 "다시 한 번 회항으로 인해 겪었던 불편 등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죄했다.

한편 지난 25일 오후 8시50분께 제주항공 7C207편(탑승객 182명) 항공기가 김해공항을 이륙, 김포공항으로 향했으나 10여분만에 이상 징후가 발행했다. 이후 야간 비행 등 안전을 우선 고려해 긴급 회항을 결정 오후 9시34분께 김해공항에 착륙했다.

키워드

#제주항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