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제조창 3층 테라스서 마지막 '초대국가의 날'
'아세안 공예: 전통의 진화' 전시 전계 아티스트 워크숍도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30일 오후 5시 문화제조창 3층 테라스에서 초대국가 '아세안의 날'을 개최한다.

이는 지난 8일 '중국', 16일 '덴마크', 26일 '헝가리'에 이어 마지막 초대국가의 날 행사로 아시안 10개국(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의 공예를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세안 공연예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공연과 아티스트 워크숍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아세안 문화 로드쇼-비바 아세안' 공연은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이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아세안 문화의 해를 기념해 태국 아세안문화센터와 협력해 마련한 것으로 지난 22일 광주를 시작으로 25일 서울, 27일 부산에 이어 오는 30일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비바 아세안'은 아세안 10개국 예술가 20여 명으로 구성된 아세안 대표 공연단 BAPA(The Best of ASEAN Performing Arts)가 제작한 무대로 '다양성, 창의성,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다채롭고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아세안 공연예술의 정수를 선보인다.

조직위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아세안 국가의 전통무용을 한 자리에서 관람하며 아세안을 더욱 가깝고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아세안의 날은 여권 없이 아세안 10개국을 여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