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오는 11월 2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9 산성시장 가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는 그동안 산성시장을 사랑해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일 저녁 6시 30분부터 산성시장 가을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으로, 전영록과 이범학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흥겨운 무대도 선보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주사랑 모바일 상품권인 공주페이 발행 10억 달성을 축하하는 특별한 자리도 마련된다.

시는 많은 시민과 지역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으로 인해 단기간에 10억 달성이 가능했던 만큼 감사함을 표하고, 나아가 내년도 50억 발행을 목표로 하는 다짐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충남지역 최초로 발행된 공주페이는 출시 70여일 만에 가입자 7천명 이상을 확보했으며, 현재 음식점과 전통시장, 병원, 학원 등 가맹점 82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김정태 지역경제과장은 "소비자와 상인 모두 혜택이 주어지는 착한 소비 '공주페이'를 보다 활성화 시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가을페스티벌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석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에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