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를 위한 지식, 3D 프린팅· VR/ AR 주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역량교육개발원은 30일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5대 핵심역량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디지털 리터러시를 위한 지식, 3D 프린팅과 VR/ AR'이란 주제로 지식정보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100여명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성민 강사(한국창의경영센터 소장)를 초청, 디지털 리터러시를 위한 지식, 3D 프린팅과 VR/ AR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김선아 학생은 "3D프린터로 입체적인 모형들을 출력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던 것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3D프린터와 인공장기 개발 연구 등 다양한 연구들을 접목시키면 여러 난제들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디지털 세대로 불리는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새로운 IT기술 활용 능력을 습득하고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 역량교육개발원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다양한 특강을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6일에는 자기관리역량 강화 특강을 계획 중이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