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진출반 현판식, 공직시험·특별강사 섭외 등 추진

충북도립대학교 지도교수가 학생들의 공직시험과 진로탐색 등을 통해 공직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 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북도립대학교 지도교수가 학생들의 공직시험과 진로탐색 등을 통해 공직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 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충북도립대학교 '공직진출반(심화학습실)' 현판식을 갖고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의 공직 진출을 돕는다고 30일 밝혔다.

공직진출반의 공식 명칭은 '명륜재(明倫齋)'로 조선시대 성균관 유생들이 모여 학습한 명륜당(明倫堂)에서 착안했다고 충북도립대학교는 밝혔다.

이 명륜재는 충북도립대학교 본관 4층에 마련돼 학생들의 공직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전담지도교수와 총괄지도교수를 통해 학생들의 공직시험과 진로탐색 및 학업관련 상시적 상담 및 모니터링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특강 및 특별강사 섭외, 공직진출반 질적 관리를 위한 반기별 테스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공직진출반 학생들에게 교재는 물론 장학금 등 각종 인센티브 등도 지원하며, 개별적 학습량에 대한 목표관리제와 자율적 관리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앞으로 공직진출반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인성교육프로그램 도입 등도 검토하고 있다"며 "학생이 행복하고 학생들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충북도립대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도립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