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명 1일부 전보 조치… 용역업체 선정관련 수수

충주시청사 / 중부매일 DB
충주시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향응·접대 의혹이 불거진 단월정수장 현대화 사업 관련, 공무원들을 모두 전보 조치해 업무에서 배제키로 했다.

임택수 충주부시장은 31일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향응·접대 의혹 관련 공무원 등 31명을 11월1일 자로 전보 인사하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기본·실시설계 용역업체 선정과 관련, 시 환경수자원본부 소속 공무원 일부가 업체로부터 향응·접대를 받은 혐의로 국무총리실의 조사를 받고있다.

임 부시장은 관련 공무원 수를 정확히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업무 배제를 위한 문책인사와 후속인사 대상자 수를 31명이라고 밝혔다.

단월정수장 기본·실시설계 용역 수주 경쟁에는 올해 초부터 5개 컨소시엄이 참여했다.

시는 민간전문가 3명 등 7명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난 14일 A컨소시엄을 용역 수행 업체로 선정했다.

이 과정에서 상수도 업무 담당 공무원들은 식사나 술 등을 접대받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구체적인 접대 횟수와 규모 등은 총리실 조사가 마무리되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15년부터 총 사업비 721억원 규모의 단월정수장 현대화 사업을 추진했으며 설계용역은 39억7천500만원 규모다.

시는 기본실시설계에 이어 내년 10월까지 환경부 사전기술검토를 마친 뒤 2021년 2월 본격적인 공사에 나설 방침이다.

임 부시장은 이날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더 노력하고 조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관련자들을 엄중 문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