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1일 개통

1일 개통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추진 일정. / 충북도교육청 제공
1일 개통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추진 일정. / 충북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유치원 입학업무를 일원화하고 학부모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학부모들은 1일 개통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국·공립 240개원과 사립 81개원 등 도내 모든 유치원 입학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다.

'처음학교로'는 4일까지 학부모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는 우선 모집 접수를 시작한 뒤 추첨과 등록을 거쳐 19일부터 일반모집을 시행한다.

학부모는 인터넷 '처음학교로'에 접속해 유치원별 모집 요강 등을 확인하고, 최대 3개원의 입학 희망 유치원을 선택해 등록 할 수 있다.

우선순위·일반모집 대상 유아 기준은 '처음학교로' 누리집 내 유치원 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선발은 선착순이 아니며, 원서 접수 마감 후 자동 추첨으로 진행한다.

선발된 유아는 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등록 포기 돼 학부모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공정하고 편리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치원 업무를 경감시키고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공정한 입학 과정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