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지역 청소년들이 청춘캠프 '더힐링'에 참여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옥천군 제공
옥천지역 청소년들이 청춘캠프 '더힐링'에 참여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1박 2일간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청춘캠프 '더 힐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청춘캠프는 한 해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지역 청년들에게 재충전의 기회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실시됐다.

되었다.

휴먼커뮤니케이션, 에너지충전, 감성 힐링캠프 등 세부테마를 정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42명의 청년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전순표 향토전시관 명예관장의 '옥천바로알기' 강연은 지역을 잘 알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옥천을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청년들의 진로, 결혼, 주거 등 고민을 나누는 '청춘문화 강연'은 참여자들의 깊은 공감을 얻기도 했다.

내가 하는 일, 취미, 여가, 자기계발 등 주제별 테이블 토크로 참여자들의 서먹함을 없애는 시간도 빼놓지 않았다.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자연 속 산책을 즐기며 네트워킹도 이뤄졌다.

특히, 버스킹 그룹 '목요커'의 통기타 공연은 시월의 마지막 날, 진한 감동의 여운을 주며 참여자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참여자들은 "오늘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미리 업무처리를 해놓느라 야근을 했지만, 행사에 참여해보니 야근하길 참 잘했다"면서 "지역 청년들이 점점 줄어 또래를 만나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다양한 일을 하는 친구들을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행사 준비가 쉽지는 않았지만, 행사 참여자들이 격의 없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지난 10월 청춘 토크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2차 콘서트가 오는 11월 27일 '장사의 신(神)' 김유진 강사를 초청해 청년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내년에는 청년 리더 아카데미가 추진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