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5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전국 축제 전문가와 축제추진위원, 관련 단체, 공무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음성품바축제 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음성품바축제'의 현재 진단과 미래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축제 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응 방안을 강구해 품바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해 이번 심포지엄이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은 경희대학교 이수범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2명의 주제발표와 5명의 지정토론과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장흥 물축제 이영민 총감독이 '미래지향의 음성품바축제 공연 콘텐츠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어 지역문화진흥원 조정국 이사가 '음성품바축제의 중장기적 브랜드 제고화 방안'이란 주제로 두 번째 발표를 했다.

지정 토론자로는 인하공업전문대 김재호 교수, 세계축제연구소 유경숙 소장, 무주반딧불축제 신현식 총감독, 안동축제관광재단 권재환 사무처장과 음성품바축제 강희진 기획실무위원장이 참석해 음성품바축제의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또, 세미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문화관광 유망축제인 음성품바축제의 미래발전 도약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품바축제가 새로운 10년을 도약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전국에서 유명한 축제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제 발표를 듣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