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으로 수속하세요"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으로 수속하세요"
  • 이완종 기자
  • 승인 2019.11.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제주항공은 이용객 편의를 돕고 카운터 혼잡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탑승권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웹 또는 앱에서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항공권이다.

사전에 발급 받으면 출발당일 추가 수속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부치는 짐이 있는 경우 모바일 전용창구나 셀프백드롭에서 수하물만 부치면 모든 수속이 끝나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키오스크에서 수속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탑승권 수속 활성화를 위해 에피소드 형식의 모바일 탑승권 홍보영상을 제작해 자사 SNS채널에 공개했다.

또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실제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한 승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뽑아 국제선 왕복 항공운임 20만원 이상 이용시 사용가능한 1만5천원 쿠폰, 국내선 왕복항공운임 7만원 이상 5천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아울러 13일부터 19일까지 영상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빠르기'로 자신있는 것에 대해 1분 이내 영상을 제작한 후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틱톡에 필수 해시태그(#제주꾼을찾습니다 #핵빠름 #제주항공)를 포함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면 1등 국제선 자유 왕복항공권 2매, 2등 국제선 인천~타이베이 왕복항공권 2매, 3등 국내선 제주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아울러 지난 4일부터 모바일탑승권이나 키오스크 이용이 가능한 승객이 국내선 카운터 수속시 1인당 3천원 발권 수수료를 부과해 공항도착 전 모바일탑승권으로 수속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다만 무안, 광주공항은 제외되며 신분할인을 받거나 유아를 동반한 승객 등 모바일 탑승권 수속이 불가한 승객, 예약변경이 필요한 승객, 앞좌석 또는 비상구좌석 구매를 원하는 승객, 제주항공 회원 중 VIP, GOLD, 뉴클래스, J패스 승객 등은 무료로 카운터 수속에서 발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