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과학예술영재학교·제2특성화고' 교장 공모
세종교육청, '과학예술영재학교·제2특성화고' 교장 공모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11.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내년 개교 예정인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2개 학교에 대한 교장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경우 현 교장의 기간 만료,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의 경우 내년 3월 신설에 따른 것으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영재교육법에 따라,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는 교육공무원법이 적용되어 각각 진행된다.

교장 공모 및 공개 모집은 전국단위 개방형으로 교장자격증 미소지자도 해당학교의 관련 조건 충족 시 응모가 가능하며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1차 공고는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진행하고, 1차 공고 시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하게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신설학교인 (가칭)제2특성화고는 교육청 주관심사만 실시), 학교별 지원 자격 및 심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누리집(http://sasa.sjeduhs.kr)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장 공모를 통해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세계수준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는 세종시 직업교육의 허브(거점)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