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타트업 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협약 체결
세종시, 스타트업 기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협약 체결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11.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21명 채용 우수 스타트업에 2년간 월 160만원 지원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6일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 스타트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스타트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의 일자리 제공과 스타트업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추진되며, 국비와 시비, 기업부담을 포함해 총 1억5천675만원이 투입된다.

이 사업에 따라 시는 미취업 청년 21명을 고용한 우수 스타트업 기업 15개 사에 채용인원 1명당 월 160만 원씩의 인건비를 최대 2년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시와 청년, 우수 스타트업 기업,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과 지역 스타트업의 육성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시는 스타트업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을 총괄하고 관리·감독 권한을 가지며, 지원 기관은 청년 근로자의 역량 강화와 기업의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은 근로계약에 따라 근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하며, 우수 스타트업 기업은 청년을 채용함에 있어 사업종료 후 계속 고용의무를 원칙으로 한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청년일자리 창출과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이 함께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