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원남면과 삼성면, 음성읍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동참했다.

음성 원남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안주혁, 유복순)는 5∼6일 양일간 원남면사무소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원남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이 직접 900여 포기의 배추를 구입, 5일에는 배추를 절이고, 6일에는 양념 버무리기를 진행했으며, 이번에 담근 김치는 지역 내 경로당과 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안주혁·유복순 남녀새마을지도자 회장은 "농번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부녀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김장김치가 우리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태수, 부녀회장 정정순)에서는 지난 3∼4일 양일간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들과 함께 이웃들과 정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실시했다.

이와함께 음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권오선, 정혜옥)도 5∼6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새마을 지도자 및 부녀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회원들은 이날 1천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지역 내 46개 마을 경로당에 전달했다.

또한 음성군자원봉사센터에 150포기를 기탁해 추운 겨울을 홀로 보내는 노인과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정혜옥 부녀회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훈훈한 온정을 담은 사랑의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나마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오선 회장은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나눔봉사와 함께 이웃사랑 봉사활동도 지속해서 실시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음성읍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태규 음성읍장은 "매년 바쁘고 어려운 여건 속에도 김장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새마을가족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