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올해 5개 유·초등학교 양치교실 구축
세종시교육청, 올해 5개 유·초등학교 양치교실 구축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11.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올바른 칫솔질 실천을 습관화함으로써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세종시 각급학교에 '학교 양치교실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구축사업은 구강보건법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 양치교실 설치 등에 관한 조례(2019. 11. 11. 공포 예정)'에 근거하여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의 교육협력사업 일환으로 진행된다.

양치교실은 학생들의 ▶올바른 칫솔질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등을 위해 유휴공간에 세면대 및 벽면거울, 칫솔 살균기 등이 갖추어져 있는 시설을 말한다.

시교육청은 7일 부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세종시 5개 유·초등학교에 1교당 2천500만원 씩 총 1억2천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양치교실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7일 부강초등학교에서는 이승표 세종시 교육정책국장, 이윤희, 채평석 세종시 의원, 권근용 세종시보건소장 등 내빈과 학생, 학교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치교실 개소식을 가졌다.

앞으로 부강초는 세종시보건소로부터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잇솔질교육, 불소도포 등의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양치교실은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양치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많은 학교에 양치교실이 구축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