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건축시공기술대전·추계학술대회 최다 수상
청주대, 건축시공기술대전·추계학술대회 최다 수상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9.11.0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재료·시공연구실 한민철 교수 학술상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가 한국건축시공학회 건축시공기술대전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22개의 상을 휩쓸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가 한국건축시공학회 건축시공기술대전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22개의 상을 휩쓸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청주대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건축공학과 한민철 교수가 연구성과 및 활동경력을 인정받아 한국건축시공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또 건축공학과 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건축시공기술대전 및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7개의 최우수상과 12개의 우수상, 2개의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 총 22개의 상을 휩쓸며 최다 수상을 거머쥐었다.

청주대 건축공학과 건축재료·시공연구실(지도교수 한천구, 한민철) 소속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최근 충주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이 같은 수상실적을 보였다고 7일 밝혔다.

건축시공기술 연구논문을 최다 발표한 학교에게 주어지는 미래 인재 교육상(특별상)도 총 18편의 논문을 제출한 청주대가 수상했으며, 우수 연구실상(특별상) 또한 총 11편의 학술발표대회 논문을 발표한 청주대에게 돌아갔다.

건축시공기술대전에서는 건축공학과 4학년 학부생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분체계 고유동 콘크리트의 재료분리 분석에 관한 연구'(임군수 학생), '한중콘크리트 시공에 있어 열선단열거푸집의 효과 분석'(김상민 학생), '초기 동해 피해를 입은 콘크리트의 미시적 분석을 통한 초기 동해 깊이 평가방법'(장준호 학생), '고로슬래그가 다량치환된 모르타르의 알칼리활성을 통한 정상강도 발현 가능성 분석'(한수환 학생) 논문으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박병주, 장재석, 조휘웅, 이진호, 김유라, 정병익, 정유찬, 이종민, 정환욱 학생이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와 함께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한준희(구두발표 부문), 최윤호(포스터 부문)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신세준(포스터 부문)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