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창희 기자]보은소방서(서장 박용현)는 11월 5일부터 22일 18:00시까지 제72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을 소재로 작품 공모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등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보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포함)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서와 작품을 보은소방서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며 작품은 포스터(초등부), 표어(초등부), 그림그리기(유치부)로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11월 중 외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유치부어린이집 포함) 및 초등부(1~6학년) 부문별 최우수 3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8명을 선발해 수상할 예정이며 포스터(초등부) 부문 최우수상 작품은 충청북도 공모전에 출품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은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용현 보은소방서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열리는 불조심 작품 공모가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