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 유아교육과가 7일 심우관 합동강의실에서 '제14회 소담제'를 개최했다. / 유원대학교 제공
유원대학교 유아교육과가 7일 심우관 합동강의실에서 '제14회 소담제'를 개최했다. / 유원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유원대학교 유아교육과(학과장 강현영)가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영동본교 심우관 합동강의실에서 '제14회 소담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소담제에서는 '아이들의 소망을 담은 축제'를 부제로 1, 2부에 걸쳐 영동군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300여명을 초청해 인형극, 동극, 음악 연주회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소담제는 영동군내 유아들에게 인형극, 음악회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영유아교육기관이 현장학습의 일환으로 대학캠퍼스를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된 유원대학교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들어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유아 환경교육과 관련하여 '분리수거'를 주제로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를 각색하여 '환경을 보호해요'라는 제목의 동극 및 인형극을 선보였다. 또한 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곡 뽀로로, 로보캅 폴리 곡들을 포함하여 the happy song 등 다양한 타악 연주곡들과 율동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학과장 강현영 교수는 "소담제는 매년 영동군내 유아들에게 문화예술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행사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학생들의 협력과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큰 교육적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