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고유정(36)이 의붓아들까지 살해한 혐의로 또 다시 재판에 넘겨졌다.

제주지검은 7일 의붓아들 살해 사건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고유정을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 지난달 21일 청주지검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지 18일 만이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3월 2일 오전 고유정이 엎드려 자고 있던 피해자 A군(5)의 등 뒤로 올라타 손으로 피해자의 얼굴이 침대 정면에 파묻히게 머리 방향을 돌리고 뒤통수 부위를 10분 가량 강하게 눌러 살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유정은 경찰조사에서 현 남편의 잠 버릇이 고약해 자는 도중 피해자를 눌러 숨지게 했다고 주장하지만 법의학자들의 감정결과를 종합적으로 확인한 결과 피고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고유정이 의붓아들을 살해한 동기도 일부 설명했다.

검찰은 "고유정이 2018년 10월부터 2019년 2월까지 두 차례 임신 후 유산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현 남편이 유산한 아이에 대한 관심보다 피해자(A군)만을 아끼는 태도를 보이게 되자 적개심을 가지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유정은 검찰수사 과정에서 이 사건에 대해 진술거부권을 행사, 아무런 말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고유정이 의붓아들을 죽였다는 결정적인 증거(스모킹건)는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앞으로 치열한 법정 공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