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도민회연합 '지방소멸 대응 특별법 제정 토론회' 개최

충북도민회중앙회가 가입한 전국도민회연합은 '지방소멸 대응 특별법 제정' 대토론회를 오는 20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지방소멸은 국가공멸이다'라는 주제를 내건 이번 토론회는 전국도민회연합이 지방살리기 특별법 제정을 2020년 안에 완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행사 중의 하나다.

그동안 전국도민회연합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와 합동으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수도권과밀화로 인한 지방 붕괴사태의 대책마련에 힘써왔다.

전국도민회연합은 전국의 시ㆍ도별 현직 도민회장협의체로, 매월 정례회의 등을 통해 현안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전국도민회연합은 강원도민회, 대구ㆍ경북도민회, 부산ㆍ경남도민회, 충북도민회, 전북도민회, 광주ㆍ전남도민회, 제주도민회로 구성돼 있다.


△재경괴산군민회 15일 정기총회 개최

재경괴산군민회는 제66차 정기총회를 오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날 2019자랑스러운 괴산인에 대한 시상을 실시하고, 백경순 해병2사단장(해사42기)과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치안감), 임용환 서울경찰청차장(치안감, 경찰대 3기)에 대한 취임축하상도 수여한다.

4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에는 박덕흠 국회의원(자유한국당·보은옥천영동괴산)을 비롯해 괴산에서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 의회의장 등 지역인사 40여명이 참석한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세계 푸른 환경의날 제정위해 동분서주

반기문
반기문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고문인 음성출신 반기문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은 지난 4일 서울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대기오염 및 기후변화대응 국제포럼'에서 리간제 중국 생태환경부장관과 단독 회동을 하고 '세계 푸른 환경의날'이 유엔에서 지정되도록 중국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반 전 총장의 추진으로 유엔 공식기념일 제정이 유력한 '세계 푸른 환경의날'이 유엔에서 예정대로 채택된다면 처음으로 한국정부의 제안을 받아들인 사례로 기록된다.

리간제 장관은 이날 회동에서 반 전 총장에게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중국의 경험을 한국과 공유할 용의가 있다"면서 "양국은 이를 통해 글로벌 환경프로세스도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미국 미시간대 초빙교수 부임

김동연
김동연

충북도민회중앙회 지도위원인 음성출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미국 미시간대 정책대학원 초빙교수로 부임한다.

10일 충북도민회에 따르면 김 전 부총리는 올 가을학기 강단에 서기 위해 지난달 중순 출국했다.

그는 미시간대에서 1991년 정책학 석사학위를, 이어 1993년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재인 정부의 첫 기획재정부 장관이었던 김 전 부총리는 행정고시와 입법고시를 동시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후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제2차관을 거쳐 국무조정실장(장관급)과 아주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최창환 장수돌침대(주)회장, 대한댄스스포츠연맹 발전에 역할 다짐

충북도민회중앙회 부회장인 괴산출신 최창환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회장은 지난 7일 기자간담회에서 "K팝 댄스를 연맹산하에 한류물결을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데 적극 나서고 싶다"고 밝혔다.

장수돌침대(주)회장인 최 회장은 이날 "전 세계인이 즐기는 K팝 댄스를 지원해서 연맹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의 위상제고에 힘쓰겠다"며 "지난해 11월25일 연맹회장에 취임한 후 운영의 효율화와 조직원들의 화합을 위해 노력한 결과 댄스스포츠연맹이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은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2013년 '전국체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제16회 전국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는 오는 12월15일 동대문구체육관에서 열린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 토스뱅크 참여 결정

박정복
박정복

충북도민회중앙회 자문위원인 청주출신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토스뱅크에 참여하기로 했다.

10일 충북도민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1830억원 규모의 자본금으로 출범하고 SC제일은행은 6.67% 지분을 갖는다.

토스뱅크의 자본금이 카카오뱅크수준인 1조8천억원까지 늘어나면 SC제일은행이 투자해야할 금액은 1200억원 정도다.

박 행장은 청주고와 경희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SC제일은행 영업본부장, 리테일금융총괄본부장을 역임하고 2015년 1월 은행장에 취임했다.

그는 지난해 연임에 성공해 2021년 1월까지 은행장으로 재직할 예정이다.


△최영하 샤니코리아 대표이사, 종합쇼핑몰 샤니기프트 개업

최영하
최영하

충북도민회중앙회 부회장인 음성출신 최영하 (주)샤니코리아 대표이사가 가구판매의 성장에 힘입어 업종을 확대하고 종합쇼핑몰형태로 기프트 파트를 신설했다.

샤니기프트의 모든 제품은 농협중앙회와 계약을 맺고 농협 전국조직망을 통해 판매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