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장령산휴양림에서 열린 가족힐링캠프에 참여해 가족간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했다. / 옥천군 제공
가족들이 장령산휴양림에서 열린 가족힐링캠프에 참여해 가족간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 장령산휴양림에서 상담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 가족(11가족, 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가족 힐링 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가족 힐링 캠프는 가족 간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고 즐거운 추억 쌓기 기회를 제공, 청소년 가족의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올해 처음 시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숲 체험과 함께하는 가족 미션 게임, 가족서약서 만들기 및 촛불다짐, 가족융합의 시간으로 가족 그림 그리기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육모씨는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한 번도 가족과 함께 다른 곳에 가서 자고 오는 여행을 해보지 못했다, 가족 캠프에서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전했으며, 청소년 참가자인 이모군도 "친구들이 가족 여행을 갔다 왔다고 할 때마다 부러웠다, 가족과 재미있게 지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지승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며 "우리 센터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상담은 물론 긴급구조, 보호, 의료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센터를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