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주알밤한우 육성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공주알밤한우 육성위원회는 지난 8월 제정된 공주알밤한우 보호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설치된 것으로, 이날 수여식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10명의 육성위원들이 참석했다.

공주알밤한우 육성위원회는 앞으로 공주알밤한우브랜드 사업에 대한 지원계획 수립 및 변경, 혈통보존, 유통판매에 대한 사항, 공주알밤한우 사업단의 육성과 지원 등에 관한 사항, 기타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에 대한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구성된 육성위원회는 공주알밤한우에 관련된 사육과 가공, 유통, 마케팅, 수의 및 번식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돼 향후 공주알밤한우 브랜드사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앞으로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는 세종공주축협 이은승 조합장이, 부위원장에는 일성한우 김광하 대표가 각각 선출됐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알밤한우 브랜드의 발전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풍부한 논의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