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 이용을 적극 안내하고 나섰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인터넷 원스톱 소방민원센터'소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소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2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신청 등이며, 이용 방법은 소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민원신청을 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최종운 화재대책과장은 "소민터를 이용하면 민원인이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쉽고 빠르게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 직접 찾아오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화재대책과(☎041-671-02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