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신규 공직자 '직무교육'·'소통의 장' 마련
음성군, 신규 공직자 '직무교육'·'소통의 장' 마련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11.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지난 12∼13일 반기문평화기념관과 지역 일원에서 하반기 신규 임용 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신규 공직자 연수'를 실시했다.

신규 공직자의 바른 공직생활 적응과 실무지식 함양 및 군정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분야별 선배 공직자들의 공직관, 군정시책 및 직무(예산·회계 공문서 작성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연수 첫날에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특강에 나서 '참된 공직자의 자세와 군정발전 방향'을 주제로 군정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군은 한독약품, 인삼특작부를 견학하며 연수생들의 군정 이해도를 높였으며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야 할 재테크 소양 과정을 진행, 참여자들의 큰 호응도 얻었다.

연수 참석 신규 공직자는 "연수를 통해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 음성군 공무원으로서 앞으로 해야 일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군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미래음성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항상 청렴·공정·성실·친절한 행정으로 군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