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시골절임배추 인기 '고공행진'
괴산시골절임배추 인기 '고공행진'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11.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등 수도권서 직거래 행사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 괴산시골절임배추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괴산군 문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태령)가 지난 15일 자매결연지인 서울시 신원동과 경기도 의정부시 송산2동을 방문, '문광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랭지에서 90일간 정성껏 키운 괴산배추에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절여 만든 최고 품질의 절임배추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광면은 이날 절임배추 550박스를 팔아 1천650만원에 달하는 농가소득을 올렸다.

특히, 이날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자매결연 교류 활성화 공로로 송태령 문광면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 두 지역 간 끈끈한 자매결연의 정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도 이날 자매결연지인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에서 직거래 행사를 개최, 괴산시골절임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상호 우의를 다졌다.

또한 장연면은 오는 22일 서울시 송중동에서, 29일 서울시 도림동, 내달 6일에는 장암동을 또 다시 방문해 직거래장터를 갖고 총 1천여 박스의 절임배추를 판매(3천만원 상당)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장연면 임금택씨(61·장연면 오가리)는 오는 20일 장암동에서 열리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에 절임배추 50박스를 기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괴산군 연풍면도 지난 13일, 15일 양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시 구로구 고척2동, 경기도 안산시 사이동, 의정부시 흥선동을 방문,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괴산시골절임배추 직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괴산시골절임배추 1천박스가 팔려나가면서 3천만원에 달하는 농가소득을 올렸다.

김종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직거래 행사를 자주 마련해 자매결연지 주민들께는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연풍면 농민들의 판로도 개척하는 등 도농 상생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