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도로명 신규부여 완료
옥천군, 도로명 신규부여 완료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9.11.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군북면 감로리 마을에 변경된 도로명판을 부착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은 군북면 감로리 마을에 변경된 도로명판을 부착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도로명 변경 및 신규로 개설되는 도로명이 없는 도로구간에 도로명 부여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지난 7월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 결정 후 주소사용자 90% 동의 얻어 고시 후 주소공적장부 전환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이번 도로명 변경으로 건물번호가 변경된 가구는 총 86 가구로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 했다.

변경 세부내역은 7자 이상 긴 도로명인 '비야대정로1길'을 마을이름인 '감로길'로 변경(61 가구)했고 종속구간이 긴 '옥천동이로'를 주택단지 명칭인 '장야애뜰길'로 변경(19 가구)했다.'양저로'의 일부 종속도로명을 '고당로4길'로 변경(5 가구)하고 '문장로3길'의 종속구간 일부를 '문장로5길'로 변경(1 가구)했다.

또한 신규 도로명 부여 대상은 장야~서대 간 신규 도로 개설구간으로 장야리와 서대리를 연결하는 도로로 '장서로'로 부여 했다.

군은 앞으로도 지역특성, 자연마을 이름, 특산물 등을 반영해 주민들이 원하는 도로명으로 정비해 도로명주소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