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어린이회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쳤다.
대전시 어린이회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쳤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 어린이회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쳤다.

기념사업은 '아이와 함께 자라는 어린이회관'을 주제로 지난 10년을 돌아보는 사업과 현재를 즐기는 부스 체험, 명사특강을 통한 미래를 여는 사업 등이 진행됐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지난 2일 대전시티즌의 홈경기를 '대전시 어린이회관의 날'로 정해 미취학 아동이 무료로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이날 보물찾기, 대전시티즌 선수 팬사인회 등 이벤트를 진행해 약 5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지난 11일은 회관 내에서 10주년 기념식을 열고 100여명의 내빈과 함께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본 미래비전을 다졌다.

또 지난 16일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의 최민준 소장을 초청해 '아들과 딸의 다른 성향을 인정하는 양육'을 주제로 무료 강연을 진행해 자녀 훈육이 어려운 부모들에게 도움을 줬다.

이 밖에 17일에는 어린이 기자단 해단식과 '대어봉 찾기' 주인공 시상식을 진행했다.

함께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한별이 푸르미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시 어린이회관은 유성구 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있다. 실내 놀이공간 체험숲과 사계절상상놀이터,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뮤지컬 공연, 아동전문프로그램, 아동가족상담, 아뜰리에 만들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