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6시까지…12월 4일 본 대회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가 '2019년 제2회 충청지역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청중평가단을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충청지역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충청지역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위한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개최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하는 대회로 12월 4일 오후 2시 충북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청중평가단은 펀딩 IR 참가기업을 평가(모의투자)해 최고액 순으로 4개사를 선정하는 역할을 하며 창업 및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인, 대학(원)생 20명을 선발한다. 신청 희망자는 기한 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발 시 창업동아리 팀장 또는 팀원, 아이템경진대회·IR경진대회·창업동아리경진대회 참가 경험자를 우대하며, 모의투자에 참가한 청중평가단에게는 소정의 평가수당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는 청중평가단뿐만 아니라 전문평가단이 함께 모의투자를 진행해 상위권 기업들을 선정해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상으로 나눠 표창을 하고 포상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제2회 충청지역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와 한국예탁결제원, 아이빌트 창업보육센터, 충북대학교 연합TMC사업단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