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포닉스 재배 방식 위한 공기청정 스마트 월' 호평

충북과학고가 미래상상기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이명규 교사, 김은채, 배영은, 박상욱, 한정원 학생. / 충북과학고 제공
충북과학고가 미래상상기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이명규 교사, 김은채, 배영은, 박상욱, 한정원 학생. / 충북과학고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과학고등학교(교장 김형길) 학생들이 2019 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에 출전해 대상(장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바이오헬스 분야로 참가한 1학년 김은채, 배영은 학생은(지도교사 이명규) '포그포닉스 재배 방식을 이용한 공기청정 스마트 월'을 출품해 대상(장관상)을 받았다.

대상을 받은 학생들은 포그포닉스 재배 방식과 LED 조명을 활용해 공기정화식물을 실내 어디서든 기를 수 있으며, 공기정화식물(1단계)과 포그포닉스 방식을 이용한 물필터(2단계)로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역할까지 하는 스마트 월을 제작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높은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고기능 무인기 분야로 참가한 1학년 박상욱, 한정원 학생은(지도교사 이명규) 'CCTV 사각지대 이제 그만! 안전지키미 개인용 블랙박스 드론'을 출품해 동상을 받았다.

이 학생들은 기존 CCTV의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어린이, 여성, 노약자들이 귀가하는 동안 자동추적시스템, 서치라이트, 영상녹화 기능, SOS 기능들을 통해 안전한 귀가를 도와주는 드론을 제작했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주관하는 2019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는 지난 5월 지역예선, 10월 본선대회(서울 코엑스)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키워드

#충북과학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