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현장실습 운영 내실화·운영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20일 청주 엠컨벤션 그랜드볼룸홀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 고도화를 위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 현장실습의 주관기관인 충북도립대학교와 현장실습 참여기관(산업체), 현장실습 참여자인 충북도립대학교 학생간 성과공유회 개최를 통한 현장실습 운영 내실화를 위해 개최됐다.

특히 충북도립대학교와 참여기관인 산업체 간 현장실습 운영정보 공유는 물론, 교직원들과 산업체 담당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효율적 현장실습 업무를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 자리에서 충북도립대학교는 그동안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에 큰 도움을 준 블루진라이프사이언스(대표 이지완)와 BMworks(대표 배광식) 등 총 17곳의 참여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실습 참여기관과 충북도립대학교 학생간의 연계취업이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병영 총장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현장경험을 학생들에게 잘 알려주신 현장실습 참여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참여기관과의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우수학생을 추천 참여기관에 취업시키는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