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신관캠퍼스·26일 예산캠퍼스·27일 천안캠퍼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학생처 취업지원실은 오는 11월 25일 신관캠퍼스, 26일 예산캠퍼스, 27일 천안캠퍼스에서'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취업 준비 전략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주대 학생처 취업지원실 주관으로 진로 및 취업에 있어서 부모와 의견 차이를 보이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부모의 현실을 반영코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교내, 외 전문가로 구성된 취업 컨설턴트들이 최신 채용트렌드의 변화와 주요 기업 및 공무원·공공기관 취업 전망과 준비전략, 인사혁신처 지역인재 채용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소개하는 등 사전 신청 학부모에 한하여 1:1 심층 취업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주대 학생과 학부모님은 최근 변화하고 있는 채용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취업준비 요령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임달오 학생처장은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정확한 정보로 채용 전망을 이해하고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준비와 생애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설명회 및 참여자 모집은 오는 11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실(☏041-850-0432)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