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보만보' 김유 작가와 용기 있는 어린이 되기 프로젝트

직지초등학교를 찾은 김유 작가가 학생들과 만나 겁보만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직지초 제공
직지초등학교를 찾은 김유 작가가 학생들과 만나 겁보만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직지초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 직지초등학교(교장 오병미)는 20일 4~5학년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과 만나 이야기 꽃을 피운 주인공은 동화책 '겁보만보', '걱정 먹는 우체통', '걱정 먹는 도서관', '대단한 콧구멍'을 쓴 김유 작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사전에 김유 작가의 책 '겁보 만보'를 읽어 본 학생들은 작가와 동화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동화의 뒷이야기를 상상해보고 '용기가 솟는 특급방법' 에 대해 각자 발표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백지연 교사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중요성과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평생 독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직지초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즐겁게 책 읽는 문화를 형성하고 평생 독자로서의 기초를 마련하며 자유롭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배움의 장으로서의 학교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직지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