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청주수영장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청주수영장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청주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청주수영장이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KSP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제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이 우수한 체육시설을 발굴해 인증하는 것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인증은 안전경영 관리체계 분야, 안전위생 시설 및 활동수준, 관계자 안전의식 등 3개 분야 26개 항목에 대해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친다.

공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시민들의 쾌적한 여가문화활동 증진을 위해 클린 체육시설 만들기 캠페인과 심폐소생술 무료 강습, 안전담당자 운영 등 고객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3년 동안 부여되는 안전경영 인증 기간에는 안전관리 컨설팅, 사후관리 제공 지원, 인증기관 담당자 해외연수 기회 등이 제공된다.

장홍원 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의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