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27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예술단은 26일과 27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19 수능생을 위한 감성 콘서트'를 개최한다.

26일은 청주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공연으로 합창단의 가을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음악 '비발디 사계-가을', '가을밤' 외 4곡과 영국의 록 밴드 퀸(Queen)의 명곡 'We will rock you', 'Love of my life'외 다수의 곡들을 메들리로 선보였다.

교향악단은 로시니의 '윌리엄텔 서곡'과 바이올린 유진섭 협연으로 상생스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클라리넷 이충헌의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가장조 K.622' 합창단 소프라노 신재선, 장혜란의 협연으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저녁 산들바람은 부드럽게'이어 드보르작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로 대미를 장식했다.

27일은 청주시립국악단과 청주시립무용단의 공연은 사회 남상일의 진행으로 국악단과 무용단이 함께 펼치는 작곡 조원행의 '청'과 무용단의 쟁강춤, 속삭임, 소리 이소나의 청춘가, 태평가, 드라마 OST '시간을 거슬러' 외 1곡과 소리 남상일에 장타령 외 2곡을 선보인다.

이어 국악관현악 '역동'에 맞춰 비보이 트레블러 크루가 함께 역동적인 무대를 통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입시 준비로 힘든 시기를 보낸 수능생들과 선생님들을 위해 기획된 공연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 관람을 원하는 12개의 학교를 선정했다"며 "4개 예술단체(교향악, 합창, 국악, 무용)의 품격 있는 시립예술단 공연으로 심적인 여유와 안식을 취하고 향후 미래 설계를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043-201-2306.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