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목표 회사 7개 기업 초청 실질적 취업 지원

청주대학교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 / 청주대학교 제공
청주대학교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 / 청주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주대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충북 대학생 취업역량강화지원사업인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충북의 강소기업 중 취업 목표 회사를 선정하게 하고, 그중 7개 기업을 초청해 취업 준비자에게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지난 9월 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충북 강소기업 선정, 목표기업 분석·취업 로드맵 작성, 현장실무견학, 도전 이슈 제안서 작성, 지원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 12월까지 진행된다.

차형우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은 충북 인재가 지역에 정착하고 지역 고용률 제고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고용환경 체계를 구축하데 목표를 두고 있다"면서 "특히, 충북 강소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자 사이 직접 상담을 진행, 상호 간 인식의 차이를 줄여 실질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사업은 12월 중 충북 강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