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공군은 28일 교육사령부에서 '제143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거행했다.

이 행사는 상장 수여, 임관사령장 및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참모총장 훈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관한 196명(여 43명)의 신임 장교들은 필기시험, 신체검사, 면접, 체력검정 등의 선발과정을 거쳐 지난 8월 입대해 기본군사훈련을 받았다. 이들은 12주의 강도 높은 훈련 기간 동안 강인한 체력과 전투기량, 투철한 군인정신과 인성 등을 함양하여 지·덕·체를 겸비한 공군 장교로 거듭났다.

신임장교 중 우수한 성적으로 훈련을 수료한 김준혁 소위(25, 재정)가 국방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조용준 소위(26, 통역)가 합동참모의장상, 이창재 소위(25, 정보통신)가 공군참모총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조국을 위한 헌신과 숭고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공군 장교의 길을 택한 여러분의 영예로운 임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오늘 영광스럽게 임관하는 143기 학사장교들이 공군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쁜 마음으로 지켜 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관식에는 병역명문가 출신 장연준 소위, 형과 남동생에 이어 공군 간부가 된 차목양 소위가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